[수도권 주요 뉴스]반려동물 정보 한눈에…경기도, 온라인 플랫폼 개설

 

안산시, 운수종사자 1인당 300만 원 특별지원금 지급


경기도 안산시는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운수종사자에게 1인당 300만 원의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급 대상은 올해 4월 4일 이전 입사해 이달 3일까지 60일 이상 계속 근무하고 있는 관내 시내·시외버스 업체와 전세버스 업체 운수종사자 천885명입니다.
 
이번 특별지원금은 국토교통부 지침에 따라 전액 국비로 지원됩니다.
 

시흥시,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실명제' 운영


경기도 시흥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2022년 정책실명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책실명제는 시의 주요 정책 중 중점관리 대상 사업을 선정해 관계자 실명과 의견 등을 기록관리하고 관련 자료 등을 공개하는 제도입니다.
 
대상은 주요 시정 현안과 3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등입니다.
 

화성시, 장애감수성 향상 콘텐츠 공모전


경기도 화성시가 장애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한 사회통합 등으로 창작 콘텐츠와 사진 등 2개 부분으로 진행합니다.
 
총 상금은 600만 원으로 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 화성시 장애인복지과에 이메일을 통해 하면 됩니다.

 

'대형 쇼핑몰서 여성 신체 불법 촬영' 50대 검거


대형쇼핑몰 등에서 휴대전화로 불특정 다수 여성의 신체 부위를 상습적으로 촬영해온 혐의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고양경찰서는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51살 A씨를 입건하고, 휴대전화 포렌식 등을 통해 정확한 범행 경위를 수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1일 오후 4시쯤 고양시 덕양구 쇼핑몰에서 휴대전화 카메라로 한 여성 치마 속을 몰래 찍다 수상히 여긴 행인의 신고로 검거됐습니다.
 

반려동물 정보 한눈에…경기도, 온라인 플랫폼 개설


경기도는 반려동물 입양 정보와 각종 동물 보호 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을 오픈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경기도 직영 동물보호센터인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와 '경기도반려동물입양센터'가 보호 중인 반려동물의 세부 정보를 확인해 입양이나 임시 보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유기견 돌봄 봉사 등 자원봉사 신청과 야생동물학교 등 견학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