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벤처투자로드쇼' 온라인 개최

 

경기도, '벤처투자로드쇼' 온라인 개최


경기도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내일 오후 2시부터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2022 벤처투자로드쇼'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합니다.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는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도입·추진 중인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 중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분야 참여 기업의 성과 확대를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로드쇼에서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7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전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와 일대일 투자 상담을 진행합니다.


환경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 '초록빛' 참가자 모집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다음 달 1일까지 환경교육지도자 양성 과정 '초록빛'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도내 환경교육 관계자 또는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도민으로 남부와 북부 각각 50명씩 총 100명을 모집합니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이며, 교육은 줌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용인 신봉3근린공원, '수지중앙공원'으로 명칭 결정


경기 용인시는 축구장 72개 면적의 신봉3근린공원 명칭 공모를 진행한 결과 '수지중앙공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용인시는 지난 1~3월 명칭 공모를 통해 접수된 212건 가운데 1차 심사와 2차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상위 5건을 도시공원위원회 심의에 회부했습니다.

도시공원위원회는 3차 심사에서 대표성과 적합성, 상징성 등을 고려해 신봉동 주민 최성현씨가 제안한 수지중앙공원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파주 애룡호수, 2025년까지 힐링 명소로 조성


경기 파주시는 오는 2025년까지 법원읍 삼방리 애룡호수를 힐링 명소로 조성합니다.

파주시는 국비 등 55억 원을 들여 애룡호수와 주변을 시민과 관광객이 다시 찾는 명소로 탈바꿈시킬 계획입니다.

파주시는 호수와 주변을 정비해 애룡호수 상징 조형물과 수변 테라스, 산책길, 대형 주차장, 방문자센터를 조성합니다.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발족


경기 광명시는 시민 21명으로 구성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을 발족했습니다.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은 2년간 학교 급식에 식재료를 공급하는 업체에 대한 위생점검과 친환경 급식 홍보활동을 하게 됩니다.

광명시는 2차례에 걸쳐 지킴이단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급식 사업 현황과 식품 안전관리 인증기준인 해썹 시설에 대한 점검 방법을 교육하고 위촉장을 전달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