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국민의힘 인천 강화군수 무공천 결정…유천호 '무소속 출마'

 

국민의힘 인천 강화군수 무공천 결정…유천호 '무소속 출마'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최고위원회를 열어 인천 강화군수 선거에 공천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강화군수 경선에 참여해 2위를 한 윤재상 후보가 중앙당을 상대로 법원에 제기한 '후보자선정결의 효력 정지 가처분'이 인용돼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 후속 대책을 논의해 이 같은 결론을 냈다"고 설명했습다.
 
앞서 윤재상 예비후보는 유천호 후보가 과거 범죄전력이 있음에도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공천후보자 추천 규정을 어기고 유 후보를 선정한 것에 문제를 제기했으며, 유천호 후보는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인천시 '산사태 대책 상황실' 가동…여름철 재난 대응


인천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동안 태풍과 호우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지역 산사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산사태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된 171곳을 점검했고, 16억원을 들여 산사태를 막기 위한 나무심기 사업을 다음 달까지 마칠 계획입니다.
 
또 산사태현장예방단을 산림재해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피해 발생 시 초기 대응해 2차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인천TP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인천테크노파크는 오는 17일까지 지식서비스산업 및 소프트웨어 융합 기업의 성장을 돕는 '인천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인천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업 지원 전문기관과 기업을 연결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매출 신장 및 투자 유치 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기업에는 제품·서비스의 고도화 들어가는 비용을 기업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인천지역 지식서비스 제품·서비스 개발기업 등이 참여할 수 있고, 지원 신청은 인천테크노파크 소프트웨어 진흥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