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무료 공익활동 상담소 운영

 

경기도, 무료 공익활동 상담소 운영

경기도는 오늘부터 공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익 단체의 설립과 법률 등의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경기 공익활동 상담소'를 운영합니다.

상담에는 경기도와 협약을 체결한 법률·세무·회계·노무 분야 전문가 161명으로 구성된 공익활동자문단이 참여합니다.

이들은 공익활동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고민을 1대 1 맞춤 상담으로 무료 지원합니다.

경기도, LPG로 구매한 어린이 통학차 지원

경기도는 올해도 어린이 통학 차량을 LPG 모델로 구매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시행합니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신차 구입 보조금을 대당 500만 원에서 700만 원으로 올려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1307대에 총 91억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중형 승용·승합 차량이며, 기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면 차량 기준가액에 따라 최대 300만 원을 추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80여 곳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24일까지 '잡아바 접수 시스템'을 통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에 참여할 중소기업 80여 곳을 모집합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경기도가 고용 창출과 유지, 근무환경, 기업 성장에 모범을 보인 기업에 각종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인증 대상은 경기 지역의 3년 이상 된 중소기업 중 최근 1년간 평균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평균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업체 또는 최근 1년간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인 업체입니다.

지방세 탈루·체납자 은닉재산 신고자에 최대 1억원

경기도가 지방세 탈루와 체납자 은닉재산을 신고한 제보자에게 최대 1억 원의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포상금 신청 대상자는 지방세 탈루세액과 부당 환급·감면세액 산정에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 사람, 체납자의 은닉재산을 신고한 사람, 숨은 세원 발굴에 기여한 사람입니다.

포상금 지급률은 탈루세액과 징수금액의 5%부터 15%로 최대 포상금 지급액은 1억 원이며, 제보할 때는 회계장부 등 구체적인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바다·시화호 대상 불법 낚시행위 합동단속

경기도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화성과 안산, 평택, 시흥 연안과 시화호 낚시 통제구역 내 불법 낚시행위를 시․군, 해경과 합동단속할 예정입니다.

단속 대상은 낚시 제한 기준 위반과 구명조끼 미착용 등 낚시어선 안전 운항 의무 위반, 정원 초과 승선 행위, 낚시 통제구역 내 불법 낚시행위 등입니다.

집중 단속 지역은 낚시 성수기 주요 낚시 구역인 화성시 국화도와 입파도, 안산시 방아머리, 시흥시 오이도 인근 등과 낚시 통제구역으로 지정된 시화호 부근 등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