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안전수칙 어긴 공사장 대거 적발

 

경기도, 안전수칙 어긴 공사장 대거 적발


 허가받지 않은 위험물을 취급하거나 임시 소방시설 없이 용접 작업을 하는 등 안전수칙을 어긴 공사장이 대거 소방당국에 적발됐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특별사법경찰은 경기도에서 연면적 3천㎡ 이상 신축공사장 678곳을 대상으로 무허가 위험물 취급 여부 등을 수사해 위반한 98곳을 적발했습니다.
 
특별사법경찰은 이번 수사에서 적발된 업체 중 67건을 입건하고, 44건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을, 50건에 대해서는 기관통보·조치 명령을 내리는 등 총 161건을 처분했습니다.
 

경기도, 중소기업 청정연료 전환에 최대 7천만원 지원


경기도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료전환 지원사업'을 합니다.
 
이 사업은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중소기업이 액화천연가스 등 청정연료를 사용하는 시설로 전환하면 시설 설치비용을 최대 72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올해 사업 대상은 양주와 포천, 김포, 동두천, 양평 등 5개 시군에 있는 중소기업 중 벙커C유 등 액체연료 사용 사업장입니다.
 

경기도 '면접수당' 지급 인증 기업 모집


경기도는 구직자에게 면접수당을 지급하는 모범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면접수당 인증 사업'을 추진합니다.
 
인증 대상은 중소·중견기업 중 지난해 1월 1일 이후 1회 이상 면접수당을 지급했고 앞으로도 지급할 예정인 업체입니다.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발급과 인증 현판 제작 외에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사업, 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 등 경기도가 추진하는 11종의 지원사업 신청 때 가점을 부여받습니다.
 

경기북부소방, 고시원 특별 안전 단속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오늘부터 29일까지 관내 고시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특별 단속을 합니다.
 
북부소방본부 특별조사팀과 관할 소방서의 패트롤팀 등이 투입돼 노후화됐거나 수용 인원이 많은 고시원 97개를 선별해 우선 단속할 예정입니다.
 
주요 단속 사항은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폐쇄·차단, 비상구나 피난계단 통로에 장애물 방치, 소방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행위 등입니다.
 

파주시, 소상공인 등 3차 긴급 지원금 접수


경기 파주시는 모레부터 다음 달 말까지 '제3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특수고용형태 근로 종사자, 프리랜서, 버스와 택시 운수 종사자, 종교시설 대표자 등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소상공인은 100만 원, 그 밖의 대상은 50만 원이 각각 지원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