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광주전남지역본부,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광주 및 전남 목포, 순천, 광양, 나주 등 예비입주자 모집
4월 4일부터 15일까지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LH광주전남지역본부 전경. LH광주전남지역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이하 LH)가 광주시와 전남 목포, 순천, 광양, 나주 지역 매입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22일 LH에 따르면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가구 등 주택을 매입하여 개·보수 후 시중 시세의 30~4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예비입주자 모집은 LH가 신규 주택 매입이나 해약세대 발생 등의 사유로 공가가 발생할 것에 대비해 진행하는 것으로, 예비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향후 입주가능 주택이 발생할 시 예비순번에 따라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공고의 총 모집세대는 2천69세대다. 광주가 1천7백78세대(광산구 3백, 북구 8백30, 동구 2, 서구 3백4, 남구 3백42), 전남 2백91세대(나주시 56, 목포시 160, 순천시 50, 광양시 25)다.
 
모집대상은 현재 해당 시·군·구(자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생계·의료급여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 자격요건에 부합해야 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4월 4일부터 15일까지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LH콜센터 또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