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 진행

RPG미션 고분군탐험 공주 포스터. 충남문화재단 제공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2021 세계유산축전의 일환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내 공주 송산리고분군과 부여 능산리고분군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알아가는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RPG미션 고분군 탐험은 핸드폰을 통한 AR 애플리케이션게임과 현실 속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체험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게임과 체험을 통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RPG미션 고분군 탐험은 공주 송산리고분군에서는 웅진백제 시대에서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백제 국제교류의 주역들을 만나며'황금열쇠'를 찾아나서는 '백제와 통하는 길을 열어라'가 진행된다.

부여 능산리고분군에서는 도망친 동물들을 찾기 위해 금동대향로 속 4세계를 탐험하며 5악사를 만나 금동대향로를 완성시키는 '백제금동대향로의 완성'이라는 이야기로 구성된 AR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알아간다.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은 2021 세계유산축전 기간 중 사전예약과 상설운영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오프라인 체험이 진행되는 사전예약 프로그램은 축전기간 중 매주 금, 토, 일요일에 △공주 송산리고분군은 1일 7회, △부여 능산리고분군 1일 2회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사전예약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는 월-목요일에는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통해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조 활동지가 일일 한정수량 배포된다.

프로그램은 6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계유산축전 백제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