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내년에도 하동에 가야 하는 이유

제1회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 UCC 공모전 결과 발표
수상작, ‘하동다방-하동세계차엑스포’ 유튜브 채널에 순차 게시

‘제1회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 UCC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올해도, 내년에도 하동에 가야하는 이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제공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가 주최한 ‘제1회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 UCC 공모전’ 결과가 발표됐다.


위원회는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응모를 진행하였으며, 전국 다양한 응시자의 지원으로 많은 영상이 출품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하동 차의 가치를 발굴하고 대한민국 차 산업 확장 및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자 추진됐으며, 각 분야 전문가 등으로 위촉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가작 6점 등 총 1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은 팀명 ‘우리의 정원’이 출품한 ‘올해도, 내년에도 하동에 가야 하는 이유’가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하동 차를 일상 브이로그 형식이면서도 경쾌한 편집과 자막, 또한 조화로운 오디오 연출로 시청자들의 집중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면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다음으로 우수상에는 팀명 ‘차덕후’의 “한류의 차향 K-tea ‘하동세계차엑스포’”와 김영수 씨의 ‘천년을 넘어 세계로! 하동차 엑스포!’가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에는 팀명 ‘ONE-TAKE’의 ‘하동을 선물하세요’와 정재훈 씨의 ‘세계의 茶 하동’ 2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가작에는 팀명 ‘현지0시’의 ‘19살의 나에게’를 비롯한 6개의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 원, 우수상 70만 원 등 총 3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하동다방-하동세계차엑스포’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게시된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전국의 많은 분들이 정성스레 제작한 UCC 영상을 보며 하동세계차엑스포를 향한 큰 관심을 알 수 있었다"라며 "이번 공모전은 응모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을 본인 SNS에 게시하여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전국에 톡톡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