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모임 금지' 반발에 교계지도자들 만난 정 총리

한교총, NCCK 등 개신교 지도자들과 오찬
지도자들, 정 총리에 유감 표명… 방역 강화조치 재검토 요청

정세균 국무총리가 14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기독교계 인사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계의 노력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4일 개신교 지도자들과 만나 교회 방역 강화 조치를 시행하게 된 배경과 취지를 설명하고 교계의 이해를 구했다.

국무총리실에 따르면 정 총리는 이날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김태영·문수석·류정호 대표회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이홍정 총무, 한국기독교장로회 육순종 총회장과 점심을 함께하며 이같은 뜻을 전달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0일 오후 6시를 기해 전국 교회를 대상으로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의무를 부과하면서 정규 예배를 제외한 각종 소모임과 행사, 식사 제공을 금지시켰다. 출입명부 관리도 의무화했다.

정 총리는 오찬 자리에서 지난 2일 한교총과 NCCK가 성경학교·캠프 등 여름철 모든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연기하기로 하는 등 교계가 정부의 방역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주고 있는 데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교회 방역 강화 조치를 시행하게 된 배경과 취지를 설명하고 교계의 이해를 구했다.

서울 시내의 교회 모습.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오찬에 참석한 지도자들은 교회를 특정하여 제한조치를 취한 것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고, 대다수 교회의 경우 정부 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며 추후 교회에 대한 방역강화 조치를 재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정 총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 방역관리 상황과 집단발생 추이 등을 더욱 면밀히 평가함과 동시에 교회 방역과 관련해서는 교계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