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T맵 미식로드가 5년간 축적된 18억 개의 T맵 데이터를 분석해 맛집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을 통해 이용자들이 실제 방문하는 맛집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를 분석해 믿을 수 있는 맛집 추천을 한다는 것이다.
T맵 미식로드는 △지역 △성별 △나이 △동행자 등도 고려해 개인 맞춤형 맛집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동행자로 아이를 설정하면 △어린이집 △키즈카페 △초등학교 등 아이 관련 장소 검색 이력이 많은 T맵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한 맛집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하는 방식이다.
T맵 미식로드가 제공하는 음식점 상세 정보에서 시간대별 방문자 수를 확인하면 해당 시간의 바쁜 시간을 피할 수도 있다고 SKT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