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농구 KB-BNK, 코로나19 위해 1천만 원 기부

KB 선수단의 애장품 자선 경매 등 바스켓볼 콘서트 모습.(사진=KB)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와 부산 BNK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을 내놨다.

KB는 26일 "연고지 충북 청주시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팬 미팅을 통해 진행된 선수단 애장품 자선 경매 수익금과 팬들의 후원금, 구단의 자체적인 성금으로 모인 성금이다.


KB 선수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싶어 선수단과 팬들이 함께 마음을 모았다"면서 "뜻깊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팬 여러분께 가장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KB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무관중 경기 및 리그 중단 기간에도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구단 공식 편파 중계 및 온라인 팬 미팅 'KB스타즈 바스켓볼 콘서트'를 진행했다.

청주시 체육교육과(과장 김기환)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을 위한 KB 구단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면서 "소중한 성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BNK도 이날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오후 부산시청에서 선수단이 온정으로 모은 1000만 원을 부산시에 전달했다.

BNK는 시즌 중단 발표 이후 팀 미팅에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선수단의 자발적인 제안으로 이번 성금 기부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 의료진과 피해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의 방역 용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유영주 감독은 "지역민들과 팬들이 구단에 보내주신 사랑에 비하면 작은 금액이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하루 빨리 이번 사태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멋진 경기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