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소주' 리뉴얼 '大鮮'으로 재탄생

1965년 출시된 '대선(大鮮) 소주' 라벨 디자인 새롭게 재현
뉴트로 녹여낸 '한글 버전'과 '한자 버전' 두 가지 라벨 출시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 "원조 뉴트로 제품의 품격을 선보일 것"

대선주조가 1965년 출시된 옛 대선소주를 재현한 리뉴얼 ‘대선소주’를 출시했다 (사진=대선주조 제공)
향토 주류기업 대선주조가 지난 1965년 출시된 '대선 소주' 라벨 디자인을 새롭게 재현한 리뉴얼 대선소주를 출시했다.


새 옷을 입은 대선소주의 라벨은 '한글 버전'과 '한자 버전' 두 가지로 나뉜다.

한글 버전은 기존 대선소주와 동일하게 한글로 '대선'을 표기했으며 상단에는 '大鮮酒造 株式會社(대선주조 주식회사)'를 넣어 옛 대선소주의 감성을 녹여냈다.

한자 버전에는 1965년 출시된 최초의 대선소주 필기체를 살린 '大鮮(대선)'을 한자로 표기해 뉴트로적인 해석을 더했다.

두 가지 라벨 모두 하단에 파도를 상징하는 물결을 넣어 과거부터 이어져 온 대선소주 고유의 개성을 담았다.

대선주조는 기존 제품라벨에 계절적 특징을 담은 '계절 대선'을 매번 선보였지만, 리뉴얼 대선소주는 한글 버전과 한자 버전 두 가지 라벨만 출시된다.

리뉴얼 대선소주의 내용물은 기존 대선소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 역시 16.9도로 제조공법과 첨가물도 같다.

대선주조는 1970년대 당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선소주를 지난 2017년 1월 부활시키며 소주업계에 뉴트로 열풍을 주도했으며, 이번 라벨 교 체를 통해 뉴트로 열풍을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올해로 89주년을 맞은 대선주조의 대표제품 대선소주가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새롭게 재단장했다"며 "원조 뉴트로 제품의 품격을 선보일 예정이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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