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전남 동부권 취재본부 출범 기념식

남도일보 전남 동부본부 출범식 및 이개호 장관 초청 특강

중흥그룹(중흥건설)과 함께하는 남도일보가 전남 동부권 취재본부 출범 기념식을 19일 오후 4시 순천에코그라드호텔 4층 대연회장에서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전남 동부권 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남도일보에서는 정창선 회장과 전병호 부회장, 김성의 사장, 박준일 전무 겸 전남 동부권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지방분권시대의 전남 동부권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특강에서 이 장관은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고 있는 지방분권에 대해 설명하고 전남 동부권의 미래비전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특히 전남 동부권의 주요 현안을 광양만·한려수도 보전대책, 제대로 된 해양관광개발, 농업·농촌의 문화관광산업 접목, 내외 연계 접근성 향상, 전통 산업구조의 다변화 등으로 구체화해 대응전략에 대해서도 강의할 예정이다.

남도일보는 앞서 전남 동부권 취재본부의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7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인기 가수 김수희·김종환을 초대해 '가을소풍'이라는 주제로 낭만 콘서트를 개최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