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와 경남컨벤션뷰로, 경주화백컨벤션뷰로, 대구컨벤션뷰로는 6일 대구컨벤션뷰로에서 광역권 상품개발과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기업회의 시장의 규모와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면서 지역 간 공동마케팅의 필요성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기업회의는 해외 기업이나 다국적 기업이 임직원들의 교육, 교류, 포상을 위해 다른 국가에서 개최하는 회의를 의미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해외 바이어 유치와 이에 따른 재정적 지원을 하고 경상권의 컨벤션뷰로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회의 상품 개발과 유치 마케팅에 힘을 합쳐 활동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상권 컨벤션뷰로의 지역 인지도 증대는 물론 기업회의 유치 가능성을 높이고 해외 바이어들의 재방문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경남컨벤션뷰로는 창원이 갖고 있는 기계, 로봇, 자동차, ICT 산업 등 풍부한 산업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활용해 국제회의 도시로서의 우위 요소들을 선보이며 해외 기업회의 유치를 증대할 방침이다.
최렬기 경남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권 기업회의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공동 마케팅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기업도시 창원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