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창원방문의 해' 공식 슬로건·BI 확정

공식 슬로건.(자료=창원시청 제공)
창원시는 23일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함께하는 '2018 창원방문의 해'를 맞아 공식 슬로건과 BI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공식 슬로건은 '창원의 매력(Charm of Changwon)'으로 영문 이니셜의 'C.O.C'를 눈과 코의 이미지로 형상화하고 느낌표를 결합해 '창원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보고 느낀다'는 의미를 내포하도록 구성했다.

또 'COC'를 '콕', '꼭', '쏙'으로 읽을 수 있어 '창원의 매력에 쏙 빠져봐'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예정이다.

공식 BI는 'CHANGWON' 알파벳을 '그리드'로 표현하고 창원의 대표 관광자원인 산과 벚꽃, 요트, 사격과녁판 등을 아이콘화해 시각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창원관광을 더욱 새롭게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공식 BI.(자료=창원시청 제공)
창원시는 공식 슬로건과 BI는 모자와 컵, 의류 등 다양한 상품 제작에 활용해 창원관광을 홍보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은 "2018 창원방문의 해를 맞아 새로운 슬로건과 BI를 활용해 매력적인 창원을 널리 알림으로써 관광객 1,500만 명 유치 목표를 꼭 달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2018 창원방문의 해'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D-365일을 기념하기 위한 공식적인 첫 행사로, '창원방문의 해' 선포식을 오는 8월 29일 서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