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기술 분야 전문가 지식콘서트 온라인으로 만나다

창의융합콘서트, 다음팟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통해 시범중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이 개최하는 창의융합콘서트가 실시간 현장중계로 일반 대중들과 만난다.

KIAT는 28일 오후 3시 30분부터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리는 창의융합콘서트를 다음팟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범중계한다고 밝혔다.

창의융합콘서트는 기술과 인문학간 융합 활성화를 위해 인문 분야 전문가와 기술 분야 전문가간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지식콘서트다.

실시간 온라인 중계는 PC에 다음팟 플레이어를 설치한 뒤 방송목록에서 ‘창의융합콘서트’를 검색해 접속하거나, 온라인 생중계를 볼 수 있는 주소(http://tvpot.daum.net.ccconcert.live)로 접속하면 된다.


다음 카카오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28일 행사는 '제품이라는 캔버스에 담는 상상'이라는 주제로 관광, 교육, 군사, 게임 등에서 무한 활용되고 있는 현실과 가상세계의 신기한 조화를 일상 속 아이디어 관점에서 조명해본다.

기술 분야 연사는 증강현실 전문기업 서커스컴퍼니의 박선욱 대표가 '상상력이 주는 소프트 파워'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 인문 분야 연사는 네이버웹툰 '가우스 전자'를 연재하는 웹툰 작가 곽백수가 직접 연단에 선다.

30~40대 직장인들에게 최고의 웹툰 작가로 뽑히는 곽백수 작가는 '일상에서 찾는 상상 키워드'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