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가든' 신우철-김은숙 콤비, SDA 한류연출·작가상 수상

서울드라마어워즈2011, '시크릿가든' 연출상-작가상-주제가상 휩쓸어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을 히트시킨 명콤비 신우철 감독과 김은숙 작가가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에서 한류드라마 연출상과 작가상, 주제가상 까지 휩쓸었다.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류시원과 한고은의 사회로 제 6회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한류드라마 연출상을 수상한 신우철 PD는 “너무 떨리고 많은 분들 앞에서 서니 준비했던 말들이 하나도 생각이 안난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상인 것 같다. 과연 제가 이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 저는 아직 우물 안 개구리인 것 같아 부끄럽다”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 겨울 정말 춥고, 눈도 많이 오고 고생하면서 촬영했는데, 함께 했던 ‘시크릿가든’ 배우들, 스태프들, 제작자 식구들, 김은숙 작가, 주옥같은 노래를 불러주신 백지영 씨 너무 감사드리고, 오늘 이 상 그 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영광을 돌렸다.

한류드라마 작가상에 호명된 김은숙 작가는 “이렇게 어메이징한 상을 주셔 감사하고, 저희 가족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다.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나라 드라마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시청하고 좋아해주신다니 너무 감사하고 신기하다. 저에게 이 상을 주니 책임감이 느껴진다. 앞으로 더 열심히 잘 쓰겠다”고 기쁨을 전했다.

신우철 PD, 김은숙 작가에 이어 ‘시크릿가든’의 OST ‘그 여자’를 불러 폭발적인 인기를 끈 백지영이 한류드라마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이에 백지영은 “제가 OST를 여러 곡 불렀지만, 주제가상을 받아도 되는지 기쁘면서도 의심스럽다”며 “잠깐 앉아서 생각해봤는데, OST상이라는 것은 감독님, 작가님, 배우님들 덕분에 이 자리에 섰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조력자로서 작은 자리에도 만족하면서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6회를 맞은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는 임권택 본심 심사위원장을 비롯 전세계 드라마, 영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단편, 미니시리즈, 장편 부분에서 올라온 39개국 204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벌였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