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좌는 <창조와 혁신을 꿈꾼다, 엔터프러너십>을 주제로 최고경영자를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각 분야 명사 초청 특강으로 창업 및 기업 경영에 대한 경험과 가치관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좌는 면대면으로 운영되며 강의 내용에 따라 강의 중심, 강의와 질의, 강의대담 등의 방식으로 구성해 일반인들에게 한층 더 쉽게 강의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했다.
사회는 방송대 석좌교수인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이 맡아 강의 소개 및 강사와의 대담을 진행한다.
연사는 IGM 세계경영연구원 전성철 회장, ㈜휴온스 윤성태 부회장, ㈜행복마루 컨설팅 조근호 대표, ㈜커핀그루나루 김은희 대표, ㈜패션그룹 형지 최병오 대표 등 굴지의 기업 최고경영자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오는 18일 진행되는 첫 강좌에서는 IGM 세계경영연구원의 정성철 회장이 강사로 나서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후 총 4회에 걸쳐 <행복한 기업가로 태어난다1: 보건의료산업>, <행복한 기업가로 태어난다2: 서비스업>, <행복한 기업가로 태어난다3: 외식업>, <행복한 기업가로 태어난다4: 제조업>를 주제로 차시별 각각의 분야에서 쌓은 경영철학을 나누는 자리를 가진다.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제 2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경험과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번 강좌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프라임칼리지는 이번 강좌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방송대학TV(OUN)와 온라인 공개강좌(OER)로 오픈해 대국민 대상의 강좌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일 선착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02-3668-4433~4, http://prime.knou.ac.kr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