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산·바다·계곡·숲길''…창원 여름휴가지 어디가 좋을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지역의 여름 휴가지는 어디가 좋을까?"

창원시는 27일 "여름휴가를 시원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테마관광으로, 시원한 여름계곡과 도심에 가까운 편백 숲, 건강한 산과 재미있는 해양레포츠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창원시는 계곡으로는 광려천과 의림사계곡, 달천계곡을, 산은 무학산과 시루봉, 천주산을, 편백숲은 장복산과 무학산 편백 삼림욕장, 서북산, 천주산, 태복산 편백숲을, 바다는 해양레포츠를 추천했다.

◈ 시원한 여름계곡과 산

11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에 있는 광려천은 722.6미터 광려산에서 발원해 내서읍으로 연결된다. 시원한 계곡 물줄기는 여름철 더위를 피해 아이들과 함께 물장구치기 좋게 얕은 천을 만든다. 간간이 다리와 소나무 숲이 있어 뜨거운 햇빛을 피해 바람을 맞을 수 있다.(산인-내서IC-농산물도매시장-동신아파트-광려중학교-광산사)

22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인곡리 의림사 옆에 자리한 의림사 계곡. 643.8미터의 인성산에서 발원한 천연림을 그대로 품은 깊고 맑은 물이 1년 내내 끊이지 않는 천연계곡이다. 여름철 조용하게 계곡에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거나 아이들과 함께 물장구 치기에 좋은 공간이다. 숲이 우거져 있는 인성산 정상까지 3시간쯤 산행을 하고 난 뒤 계곡에 발을 담그고 쉴 수 있어 산행으로 인한 피로를 풀 수 있다는게 또다른 매력이다.(산인-내서IC-내서읍사무소-진북면사무소-의림사)

창원시 의창구에 있는 천수산 기슭에 있는 달천계곡. 울창한 수목과 넓은 반석, 쉼없이 흐르는 맑은 물로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천주산은 높이 641미터의 완만한 능선으로 산림욕장과 탐방로 테크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산림욕과 계곡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다.(동마산IC-소계교차로-의창동 천주산 입구. 등산코스 2개 코스(1코스(천주암 입구)=왕복 2시간 10분 소요, 2코스(달천주차장)=왕복 2시간 30분 소요))

무학산은 도심의 배후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해발 761.4미터의 명산으로, 국내 100대 명산 가운데 81번째 산이다. 아름다운 능선과 계곡 등 자연경관이 수려하며 학이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것과 흡사해 무학산이라고 이름지어졌다.

등산코스는 3개 코스가 있다.(1코스=서원곡팔각정-암반약수터-걱정바위-서마지기-정상(편도 1시 30분 소요), 2코스=만날고개-대곡산약수터-대곡산-안개약수터-학봉갈림길-정상(편도 1시간 30분 소요), 3코스=마산여중-성진사-약수터-휴식공원-서마지기-정상(편도 2시간 소요))

진해 시루봉은 해발 653미터의 웅산 정상에 우뚝솟은 거암인 ''곰메바위''는 바위의 생김새가 시루를 얹어 놓은 것 같다고 해서 ''시루바위''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상에서는 진해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천자봉 삼림욕장과 드림로드 길을 만날 수 있다.(자은초등학교-임도(정자)-시루봉(왕복 3시간))

◈ 도심 속의 편백숲

33

 

장복산 임도 편백삼림욕장은 장복산 임도주변 8만 3,895제곱미터에 조성돼 있다. 마진도로 위 산책로, 장복송 관찰 산책로, 꽃길, 전망 정자, 휴식테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서마산IC-봉암교-장복터널-장복산조각공원)

무학산 편백숲 삼림욕장은 편백나무 1만 그루를 심은 편백숲 삼림욕장 2곳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나무다리 7개, 아치교, 데크형 계단, 난간, 침목 등을 갖추고 있다. 무학산 둘레길과 함께 전국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서마산IC-산호우체국-서원곡유원지-백운사)

서북산 편백나무숲은 진북면 서북산 묘법사를 지나면 조성돼 있다.(산인-내서IC-진북면 대평리 향교초교-대평회관-서북산)

천주산 편백숲은 천주암을 지나 천주산 입구로 가면 조성돼 있다.(동마산IC-소계교차로-의창동 천주산 입구)

태복산 편백숲은 도심지 근교 가까운 산림으로 산중턱 지점에는 약 3ha의 편백나무가 숲을 이루어 여름철 산림욕장으로 각광받고 있다.(동마산IC-도계체육공원-태복산)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는 피부병과 심신안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 해양레포츠

해양레포츠로는 크루즈를 포함해 딩기요트, 윈드서핑, 카약 등을 즐길 수 있다.(동마산IC-창원시청-안민터널-진해루-해양레포츠스쿨)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