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사기 의심'' 인터넷쇼핑몰 미리 알아본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찰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넷두루미'' 서비스 실시

넷두루미 사이트

 

사기피해가 의심되는 인터넷쇼핑몰이나 게임아이템 구매 등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됐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사이버범죄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경찰청에 접수된 사이버 범죄 민원을 자동으로 분석해 네티즌에게 알려주는 ''넷두루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넷두루미(http://net-durumi.netan.go.kr) 사이트는 경찰청 사이버범죄 민원 접수시스템과 연동해 각종 사이버범죄 정보와 범죄유형별 건수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예를들어 ''A인터넷 쇼핑몰''에서 돈을 지불하고도 물품을 수령하지 못하는 사기피해가 다수 신고되면 이 사이트를 이용하려던 다른 구매자들이 넷두루미를 통해 이같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게임머니나 아이템 구매시도 마찬가지로 사기 의심자를 따로 분류해 구매전에 미리 판매자가 사기 의심자인지 여부를 넷두루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사기 사이트나 의심자 등에 대해서는 휴대전화나 계좌번호 등을 통해 검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됐다.

경찰은 이같은 시스템을 활용해 전일, 전주, 전월 대비 신고건의 증감에 따라 죄종별로 ''보통, 주의, 심각'' 등 단계별 경보를 발령할 계획이다.

경찰은 넷두루미 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유명 포털사이트와 쇼핑몰, 게임사 등의 메인화면에 배너를 게재하는 등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