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근로자주택사업 진행지 위치
STX건설은 "22일 STX남산타워에서 ''괌 근로자 주택사업(Guam Workforce Housing Project)'' 공동 시행을 위해 유넥스 엔터프라이즈(Younex Enterprise Corporation, 대표 윤길구)와 사업 협약 및 2억 달러 어치의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괌 데데도(Dededo)지역 약 100만㎡ 대지 중 54만㎡에 근로자 14,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약 300개동의 주택 및 기타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현재 괌에서는 일본 주둔 미군기지의 괌 이전을 위한 각종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펠릭스 카마초 괌 주지사는 향후 150억 달러 규모의 예산이 소요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STX건설은 이번 주택사업 수주를 계기로 대규모 예산이 책정된 미군기지 이전 본공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으며, 이와 별도로 잔여 사업부지에 임대주택사업, 물류창고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사업지는 괌 공항에서 약 10km 떨어져 있으며, 미 해군 주택단지와 인접해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답기로 유명한 괌 최고 관광지역 투몬베이(Tumon Bay)와 인접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STX건설은 UAE 아부다비에 1만4,200명의 기술인력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주택건설 프로젝트를 20개월 만에 완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