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과천시, 주택 개발→자족기능 강화 '기회'로 탈바꿈 시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과천 공공주택지구 조감도. 과천시 제공과천 공공주택지구 조감도. 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가 신계용 과천시장의 도시 혁신 구상에 맞춰 3기 신도시 내 충분한 '자족 시설' 확보에 힘을 싣는다.

19일 과천시와 과천도시공사는 오는 26일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기업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3기 신도시 조성 방향과 자족시설용지 공급 계획을 공유하고, 과천지역의 미래 먹거리 확대를 위한 우수기업 유치를 본격화하려는 취지다.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조성은 축구장 235개와 맞먹는 땅에 주거·자족 시설을 복합개발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정주 여건을 토대로 한 '기업과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자족형 도시 건설'이 목표다.

시는 설명회에서 △과천시 미래 발전 방향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개발 추진 현황 △자족시설용지 공급 계획 및 입지 여건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사업계획 등을 소개한다.

신 시장의 공약이자 역점사업인 과천 최초의 종합병원 건립 사항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와 관련해 설명회와 함께 '과천시·아주대학교병원·과천도시공사 간 업무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과천시 제공과천시 제공
앞서 시는 2023년 12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기본협약'을 맺은 바 있다.

도시기반시설용지를 지자체장 추천 방식으로 공급하는 게 핵심이다.

이는 신 시장의 의지로 추진된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내 종합의료시설 조성 계획을 구체화하는 기반이 됐다.

시는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가 지역 의료 인프라 확충과 자족 기능 강화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