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톰 크루즈·브래드 피트 격투영상 '뚝딱'…할리우드 '쇼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5초 만에 '진짜' 같은 AI 영상 화제

미국 영화협회 "저작권 침해 중단해야"
디즈니도, 바이트댄스에 서한 발송

아일랜드 출신 영화 감독 루어리 로빈슨이 시댄스로 생성한 브래드 피트와 톰 크루즈의 격투 영상. X(옛 트위터) 캡처아일랜드 출신 영화 감독 루어리 로빈슨이 시댄스로 생성한 브래드 피트와 톰 크루즈의 격투 영상. X(옛 트위터) 캡처
중국 바이트댄스의 인공지능(AI) 동영상 생성 모델 '시댄스 2.0'으로 제작된 영상에 충격에 휩싸인 할리우드가 저작권법 침해를 주장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따르면 미국 영화협회(MPA)는 최근 성명을 내고 "시댄스 2.0이 미국 저작권 작품을 대규모로 무단 사용했다"며 "바이트댄스는 침해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바이트댄스는 침해 행위에 대한 실질적인 방지 장치 없이 서비스를 출시해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수백만 미국인 일자리를 뒷받침하는 저작권법을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디즈니도 바이트댄스에 중지요구 서한을 발송해 시댄스가 스타워즈, 마블 등 자사가 보유한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X(옛 트위터) 캡처X(옛 트위터) 캡처
최근 아일랜드 출신 영화감독인 루어리 로빈슨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15초짜리 AI 영상이 조회수 160만 회를 넘기며 이목을 끌고 있다.

유명 할리우드 배우인 톰 크루즈와 브래드 피트가 폐건물 옥상에서 격투하는 영상인데, 해당 영상은 바이트댄스의 시댄스를 이용해 제작됐다.

로빈슨 감독은 해당 영상을 두고 "두 줄짜리 프롬프트(명령어)로 만들었다"며 "'할리우드가 망했다'는 그들도 역시 망한 것 같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