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설 연휴 전주~서울 소요시간은 '7시간 50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전주는 귀성길은 '4시간 30분' 소요
설 당일엔 46만 대 도로에…교통 혼잡 예상

고속도로 정체모습. 기사와 직접적 연관 없음. 윤창원 기자고속도로 정체모습. 기사와 직접적 연관 없음. 윤창원 기자
설 연휴 동안 전주에서 서울 간 소요 시간이 최대 7시간 50분 걸릴 것으로 예측됐다.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는 귀경 방향인 전주-서울 간 최대 소요 시간을 7시간 50분으로 예상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로공사는 오는 15일부터 설 당일인 17일 사이에 귀성 및 귀경 차량이 집중돼 서울에서 전주로 가는 귀성길은 최대 4시간 30분이 걸리고, 전주에서 서울로 가는 귀경길은 최대 7시간 5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했다.
 
상대적으로 짧은 연휴 기간으로 인해 귀성·귀경과 나들이 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됐다. 전북지역 하루 평균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34만대로 전망됐다. 
 
특히 설날 당일인 17일엔 하루 평균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46만대에 달해 연휴 기간 중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됐다.
 
교통 편의를 위해 도로공사는 연휴 기간 서해안선과 통영대전선 일부 구간에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차로'를 운영한다.
 
또한 모든 휴게소의 직원용 화장실을 일반 이용객에게 개방하고, 관촌임시휴게소(완주방향)등 3개소에 임시 화장실을 추가로 설치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작년보다 연휴가 짧아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도로 이용에 앞서 교통정보를 미리 확인해달라"며 "2시간 이상 운전할 경우엔 반드시 휴식을 취해달라"고 당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