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설 민심을 잡아라" 충북 정치권도 일제히 전통시장 장보기 출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충북도당, 청주 육거리시장 장보기 행사
이재명 대통령 부부 이어 김민석 총리도 충북서 민생 행보
국민의힘 충북도당, 청주 가경터미널시장 방문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도 청주 사창시장서 상인 격려

민주당 충북도당 제공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6.3지방선거가 10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충북지역 정치권도 앞다퉈 전통시장을 찾아 설 명절 민심 잡기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2일 오전 임호선 도당위원장 직무대행과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임호선 위원장 직무대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서민들에게 희망을 드리는 충북도당이 되겠다"며 "충북도당이 민생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도당 8개 지역위원회도 구호기관과 복지시설 등에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한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그런가 하면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전날 충주 전통시장 등을 찾은 데 이어 김민석 국무총리도 이날 오후 청주 육거리시장을 방문해 물가를 점검하고 청년 상인들과 차담회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 제공국민의힘 충북도당 제공
국민의힘 충북도당도 이날 김동원 도당 수석부위원장 등 30여명이 청주 가경터미널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김동원 수석부위원장은 "폐업도미노 현상이 민생과 서민경제를 갈수록 옥죄고 있다"면서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민생경제의 불씨 살리기에 촛점을 맞춘 행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엄태영 도당위원장은 국회 본회의 일정으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도 이날 청주시 사창시장 곳곳에서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고 성수품을 구매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충청북도는 11개 시군과 함께 설 맞이 직원 장보기 행사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 지사는 "전통시장은 단순한 거래 공간을 넘어 지역민의 삶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현장"이라며 "도민 여러분도 따뜻한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 방문해 활기를 불어넣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