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양주 국지도 39호선 부곡터널 등 1km 구간 6일 우선 개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양주 국지도 39호선 부곡터널 등 1km 구간 6일 우선 개통

경기도가 양주 장흥과 광적을 잇는 국지도 39호선 구간 중, 부곡터널을 포함한 1km 도로를 내일부터 우선 개통합니다.
 
이번 개통으로 험난한 고비골 고갯길의 겨울철 사고 위험이 줄어들고, 인근 산업단지의 물류 이동 시간도 단축될 전망입니다.
 
총사업비 1150억 원이 투입된 장흥~광적 전체 6.3km 구간 공사는 오는 2027년 12월 최종 완공될 예정입니다.
 

경찰, SPC삼립 시화공장 2차 합동감식…원인 규명 주력

경찰과 국과수 등 유관기관이 어제에 이어 오늘 오전, 시흥 SPC삼립 시화공장 화재 현장에서 2차 합동감식을 벌였습니다.
 
경찰은 "폭발음이 들렸다"는 진술을 토대로 3층 생산라인 내 오븐 근처의 기계적 결함이나 가스 누출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공장 가동이 전면 중단된 가운데, SPC삼립 측은 성남과 대구 등 거점 시설을 활용해 제품을 대체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정부시, 설 연휴 주정차 단속 유예 및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경기도 의정부시가 설 연휴인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귀성객 편의를 위해 시내 불법 주정차 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합니다.
 
다만 소화전이나 버스 정류소 인근, 횡단보도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과 안전사고 유발 차량은 단속 대상에 포함됩니다.

의정부시는 또한 연휴 기간 상업지역을 제외한 공영주차장 37곳, 2600여 면을 무료로 개방해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할 방침입니다.
 

이권재 오산시장, 경찰 압수수색에 "지방선거 겨냥 정치수사"

이권재 경기 오산시장은 옹벽 붕괴 사고와 관련한 경찰의 추가 압수수색에 대해, 오늘 입장문을 내고 "명백한 정치 수사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이 시장은 이미 지난해 광범위한 수색이 이뤄졌고 수사에 적극 협조해왔음에도, 국토부의 최종 사고 결과 발표 전 수색을 재개한 것은 지방선거를 겨냥한 '표적 수사'라고 주장했습니다.
 
경찰은 어제 옹벽 붕괴 사고의 원인 규명과 책임 소재 파악을 위해 오산시청 등에 대해 2차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고객 집 강도질' 포천 농협 직원, 징역 7년 선고

고객인 80대 노부부의 집에 침입해 흉기로 위협하고 금품을 빼앗은 전직 포천농협 직원 A씨에게 법원이 징역 7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A씨가 근무 중 알게 된 고객의 재력을 이용해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질렀으며, 희귀병으로 인한 심신미약 주장도 처벌을 피하려는 과도한 주장이라며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특수부대 출신인 A씨는 지난해 7월 아파트 외벽을 타고 침입해 2천만 원 상당의 현금과 귀금속을 빼앗았으며, 범행 직후 근무하던 은행 창구에서 긴급 체포됐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