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강추위 '주춤'하니 미세먼지 '말썽'…중부·경북 등 주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2026-02-04 18:10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류영주 기자류영주 기자
절기상 '입춘'인 오늘 추위가 주춤하면서 공기는 한결 부드러워졌습니다만, 공기질이 좋지 않습니다.

현재 중부와 경북권을 중심으로 대기질이 탁한 곳이 많고요, 내일도 추가적으로 국외 미세먼지가 더 들어오면서 중부와 경북권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는 곳이 있겠습니다.

호흡기 질환에 대비해서 보건용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길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불씨관리 철저하게 해 주셔야겠습니다.

반면에 내일 오전이나 낮까지 수도권과 제주도,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는 1mm 안팎의 비나 1cm 안팎의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원주와 대전, 대구 영하 2도로 크게 춥지 않겠고요,

한낮 기온도 서울과 원주 8도, 대전 11도, 광주 13도, 대구 14도로 오늘보다, 평년보다 높아서 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다만 내일 밤부터 북쪽의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날이 급격히 추워지겠고요,

특히 금요일인 모레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또다시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