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국토부장관 "중산층 위한 주택공급, 구체적인 내용 발표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윤덕 국토부 장관 "청년 신혼부부 뿐 아니라 중산층 위한 공급 고려중"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주택 사업지를 둘러보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주택 사업지를 둘러보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청년과 신혼부부를 주된 대상으로 한 1.29 공급대책에 이어 중산층을 위한 구체적인 주택공급방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4일, 1.29 대책의 핵심 사업지 중 하나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서울의료원 남측부지 현장을 찾은 자리에서 "공급은 끊김없이 이어가되, 기준과 원칙은 흔들림 없이 지키면서 수도권 6만 호 공급을 반드시 실현해, 국민들께서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특히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양질의 주택 뿐만 아니라, 중산층을 위한 주택공급까지 종합적으로 고려 중으로, 주거복지 추진방안을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거복지 추진방안은 올 상반기 중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부 제공국토부 제공
김 장관은 "이번(1.29)에 발굴한 노후 공공청사 등 복합개발 1만호 사업지는 속도감 있게 관리해 나가고, 추가 후보지도 관계부처와 함께 꼼꼼하게 살펴 공급이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주택공급의 지속성을 강조했다.
 
김 장관은 "주택시장의 안정은 국민이 살고 싶어하는 곳에 주택이 제때 공급되느냐에 달려 있다"며 "도심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공급 성과를 하나씩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민들께서 기다리시는 주택 공급을 위해서는 지방정부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심 내 주택공급을 위한 노후 공공청사 등 복합개발 특별법」 을 제정해 정부가 제도적으로 책임 있게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