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정부 "금융시장 여건 견조…자본시장 선진화 속도감 있게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시장상황점검회의…"속보지표 양호, 경기회복 흐름 이어져"

이형일 재정경제부 차관이 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시장상황점검회를 주재하고 있다. 재정경제부 제공 이형일 재정경제부 차관이 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시장상황점검회를 주재하고 있다. 재정경제부 제공
정부가 "우리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여건이 견조하다"고 밝혔다.

재정경제부는 3일 이형일 재경부 제1차관이 이날 오전 유상대 한국은행 부총재,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과 함께 시장상황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케빈 워시 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지명된 것을 계기로 전날 증시가 급락했지만, 단기 차익실현 등의 영향으로 조정을 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또 원달러 환율도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 흐름에 따라 변동성이 확대되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참석자들은 "작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경제 성장세가 큰 폭으로 개선됐고, 올해도 1월 수출이 56개월 만에 최대폭 증가한 데다가 소비자심리도 3년 8개월 만에 9개월 연속 기준치(100)를 웃돌았다"며 "속보지표가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경기회복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대외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정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정부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에 세제 혜택을 부여하는 세법개정, 기업 지배구조 개선,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 코스닥시장 경쟁력 강화 등의 자본시장 선진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 관세정책, 지정학적 갈등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있는 만큼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지속 가동해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면밀히 점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