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누리호에 '바이오캐비넷' 실은 박찬흠 교수, 우주항공청 표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찬흠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비인후과 교수(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미세생리시스템연구소장). 한림대 제공박찬흠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비인후과 교수(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미세생리시스템연구소장). 한림대 제공
한림대학교는 박찬흠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비인후과 교수(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미세생리시스템연구소장)가 우주항공청으로부터 차세대중형위성 3호 개발 기여자 유공 분야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박 교수는 차세대중형위성 3호에 탑재된 '바이오캐비넷' 개발 등 인공위성 탑재체 연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바이오캐비넷'은 무게 55㎏, 크기 790×590×249㎜로 바이오 3D 프린터와 줄기세포 분화 배양기를 포함한 첨단 바이오 연구 탑재체다.
 
특히 우주 공간에서 생체조직을 신속히 제작하고 줄기세포의 분화를 확인하는 '우주 의료 기술'을 실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주 환경에서 자동으로 인간의 인공 심장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지난해 11월 27일 누리호 4차 발사에 실려 우주로 향했다.
 
박 교수는 "뜻깊은 국가 연구에 참여해 표창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주 환경에서의 연구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연구팀과의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