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제주시,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초자치단체 시 부문 최고 평점…현장 중심 시정 운영 성과 인정

왼쪽으로부터 강유미 공보실장, 김완근 제주시장, 홍미진 보도팀장. 제주시 제공왼쪽으로부터 강유미 공보실장, 김완근 제주시장, 홍미진 보도팀장. 제주시 제공
제주시가 2025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혁신평가 대상 선정은 지자체 혁신평가위원회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 혁신지수를 기준으로 지난 3년간의 행정 혁신 역량과 정책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지자체 혁신지수'는 지자체 경쟁력 강화를 비롯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예산 운영의 효율성 △지역 현안 진단과 해결 능력 △사회적 약자 배려 △행정의 지속가능성 등 10대 부문 세부 지표를 통해 지자체의 종합 혁신 역량을 평가하는 지표다.
 
제주시는 이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시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주시가 높은 평가를 받은 건 김완근 시장 취임 이후 원도심 상권 활성화 정책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지 농협과의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 가격 안정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진하는 등의 성과 때문으로 분석된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대상 수상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 온 제주시의 변화와 혁신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 아래 시민 중심의 혁신 행정을 이어가 전국 최고 수준의 살기 좋은 제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