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 행정부, 지난해 벤츠 본사 美로 옮기자 제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올라 켈레니우스 벤츠 최고경영자(CEO)가 28일(현지시간)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로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본사를 미국으로 옮기자는 제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켈레니우스 CEO는 독일 매체 파이어니어 팟캐스트에 출연해 지난해 초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으로부터 이 같은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당시 러트닉 장관은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게 훌륭하고 앞으로 더 훌륭해질 것"이라며 트럼프 정부가 에너지, 세금, 규제 등 모든 차원에서 기업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켈레니우스 CEO는 이 같은 제안을 거절했다고 한다. 그는 "벤츠는 100년 넘게 글로벌 기업이지만 슈바벤(독일 남서부 지역명)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그 뿌리를 뽑을 수도 없고 뽑고 싶지도 않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부활시키기 위해 유럽산 자동차에 27.5%의 고율 관세를 부과하기도 했다. 다만 지난해 7월 유럽연합(EU)와 합의를 통해 관세율을 15%로 낮췄다.

독일 자동차 업계는 관세를 피하기 위해 EU와 별개로 트럼프 정부 인사들을 만나며 협상을 벌였다. 당시 미국 공장 신설 등 여러 투자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