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인공지능(AI) 시대 학생 평가는?"…충북교육청, 타운홀미팅 열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북교육청 제공충북교육청 제공
인공지능(AI) 시대 학생평가의 패러다임 전환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청북도교육청은 28일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중·고교 교원과 교육전문직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형 학생평가 혁신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AI 시대에 요구되는 학생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평가하기 위한 학생평가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정책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수업 연계 서·논술형 평가 활성화와 교원 역량 강화 방안이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또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한 평가전문교사 제도와 AI 자동채점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이 활발히 오갔다.

도교육청은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나온 의견은 앞으로 중등 학생평가 정책 개선과 교원 평가 전문성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지식 암기 중심의 평가에서 벗어나 학생의 사고 과정과 표현, 배움의 맥락을 살피는 서·논술형 평가로 전환해야 한다"며 "충북형 학생평가 혁신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