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경찰청, 캄보디아 사기 조직 49명 구속영장 신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3일 국내 강제 송환돼 부산 압송
공무원 사칭 대리 구매 사기 혐의

캄보디아에서 스캠(사기), 인질강도 등에 가담한 한국인 범죄 조직원 73명이 2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로 송환돼 수사기관으로 압송되고 있다. 류영주 기자캄보디아에서 스캠(사기), 인질강도 등에 가담한 한국인 범죄 조직원 73명이 2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로 송환돼 수사기관으로 압송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캄보디아에서 붙잡혀 부산으로 압송된 공무원 사칭 대리 구매 사기 조직원들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부산경찰청 캄보디아 범죄조직 수사 태스크포스(TF)는 지난 23일 캄보디아에서 강제 송환돼 부산경찰청으로 압송된 사기 조직원 49명에 대해 24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들은 관공서 공무원을 사칭해 "감사에 필요하니 특정 업체로부터 물품을 대신 구매해달라"고 속이는 수법으로 피해자 194명을 상대로 69억 원 상당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들에 대해 전날 오후 6시부터 5시간가량 조사한 뒤 부산지역 내 경찰서 유치장 6곳에 나눠 입감했다.
 
이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오는 25일 오후 2시 부산지방법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