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구자은 신임 순천세무서장 취임…"현장 소통·납세자 배려 강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구자은 신임 순천세무서장 취임식. 순천세무서 제공 구자은 신임 순천세무서장 취임식. 순천세무서 제공
구자은 신임 서장이 전남 순천세무서 제55대 서장으로 취임했다.

순천세무서는 지난 5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자은 신임 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구 서장은 취임사에서 "순천은 대규모 제조업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생활서비스업의 비중이 큰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무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사업자가 많은 만큼, 제도나 절차를 몰라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안내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최근 경기 여건과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사업자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다"며 "납부기한 연장과 징수유예 등 세정 지원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구 서장은 "조세정의는 성실한 납세가 공평하게 이뤄질 때 실현된다"며 "성실 납세자는 보호하고, 부담 능력에 맞는 공정한 과세로 조세에 대한 신뢰를 현장에서 확고히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의전과 형식은 줄이고, 직원들과 열린 소통을 이어가겠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순천세무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임 정해동 서장은 정기인사에 따라 국세청 소득자료관리과장으로 전보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