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화 리더 김교흥, 22일 인천시장 출마선언…"파워시티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김교흥(문화체육관광위원장) 국회의원이 인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20일 김 의원 측은 오는 22일 인천시장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당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 이어, 같은 날 오후 미추홀구 주안동에 있는 인천 옛시민회관쉼터에서 연달아 열린다.

최근 김 의원은 '김교흥의 길' 출판기념회를 열어 세를 보여주기도 했다.

그는 인천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6월 항쟁의 불씨가 됐던 인천 5·3운동에 앞장서 옥고를 치르는 등 민주화 투사였다.

또 인천시 정무부시장과 국회사무총장(장관급), 3선 국회의원(행안위원장·문체위원장) 등 행정과 입법, 중앙정치 무대에서 무게감 있는 역할을 맡아 왔다.

윤석열 정권 때 김 의원은 이재명 당대표·박찬대 원내대표라는 민주당 '투톱'이 중앙을 누비는 동안, 그 빈자리를 메워 인천의 버팀목이자 총사령관으로 뛰었다.

민주당에서는 김 의원에 앞서 정일영 의원이 인천시장 출마 의사를 공식화했고, 박찬대 의원과 박남춘 전 인천시장 등이 후보군으로 꼽힌다. 박 전 시장의 경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할 가능성도 있다.

김교흥 의원은 "인천을 한국의 메가시티, 세계의 파워시티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