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기술보증기금, '제18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민간 액셀러레이터 협업…혁신 스타트업 70곳 육성

기술보증기금 제공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이 혁신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초기 창업기업 발굴에 나선다. 기술보증기금은 혁신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18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오는 2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 4대 강국 도약 종합대책'에 발맞춰 기보가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운영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창업 지원 분야에서 기보가 축적해 온 경험과 민간 액셀러레이터의 전문성을 결합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왔다. 지금까지 모두 890개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성장 지원과 후속 투자 연계를 받았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내의 혁신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70곳 안팎의 기업이 선정된다. 기보는 일반전형 외에도 지역 균형과 ESG, 신성장 4.0, 예비창업, 글로벌 등 5개 분야의 특별전형을 운영해 다양한 유형의 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균형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스타트업 맞춤형 성장 전략 수립을 위한 종합 컨설팅을 비롯해 분야별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VC), 엔젤투자자와의 투자 연계와 VC 네트워킹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무상으로 지원된다.

이번 기수부터 새로 도입된 글로벌 전형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 진출 전략 수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ESG 전형에 선정된 기업에는 국가기후위기대응위원회의 '넷제로 챌린지 엑스(X) 프로젝트' 추천 기회도 주어진다.

기보는 벤처캠프 수료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과 보증연계 투자, 기술 이전, 기술·경영 컨설팅 등 금융·비금융 후속 지원도 연계해 혁신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