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 "대전충남 행정통합 법안에 교육자치도 포함돼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동서지간인 김한수 전 배재대 부총장의 북콘서트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문재인 전 대통령이 동서지간인 김한수 전 배재대 부총장의 북콘서트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은 17일 대전충남 행정통합과 관련해 "교육자치를 이번 기회에 더 강화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배재대에서 열린 자신의 동서인 김한수 전 배재대 부총장의 북콘서트에서 이같이 밝히며 "교육자치를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지 못하면 중앙행정이나 지방행정에 예속될 수 있고 교육감의 역할이 자칫 비대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교육자치는 지방자치, 균형발전에 가장 든든한 밑바닥 토대가 된다"면서 "지역의 좋은 인재를 육성하고 배출해 그 인재를 지역에 머물게 잡아주는 것이 교육자치를 통해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 문제가 시급한 상황인데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고 느낀다"면서 "지금 행정통합을 위한 법안이 국회에서 마련 중인데 법안 속에 교육자치를 더 강화하는 방안이 잘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김 전 부총장에 대해선 "김 전 부총장 덕분에 국회의원 되고 대통령도 됐는데 생색을 내거나 뭔가 보상을 바라지 않았다"면서 "이제 신세를 갚을 기회가 온 것인데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김 전 부총장이 앞으로 꿈을 이룰 수 있는 힘찬 출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