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여군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11억 6천여만원…1만여명 참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여군 제공부여군 제공
충남 부여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총 11억 6288만 원을 모금했으며, 예상액 7억 원 대비 165%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기부 참여 인원은 1만 928명, 기부 건수는 1만 1134건으로 전국 각지에서 꾸준한 참여가 이어졌다. 특히 10만 원 이하 기부가 대부분을 차지해 소액 다수 참여를 기반으로 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가 현장에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100만 원 이상 고액 기부도 13건에 달했으며, 이 중 1천만 원 최고액 기부자 3명이 포함돼 기부 참여의 폭이 넓어졌다.
 
군은 기부금을 활용해 △참전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소아청소년과 운영비 지원 △반려동물 동물등록비 지원 △아이돌봄서비스 본인 부담금 지원 등 총 8개의 사업을 추진했다. 또 지정 기부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업 재원을 확보했으며 관련 사업은 올해 추진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로 목표를 크게 초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