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청 찾은 조국 "대법원 대구 이전 부지 검토해달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8일 대구시청을 찾아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류연정 기자8일 대구시청을 찾아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류연정 기자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8일 대구를 방문해 정치 행보를 넓혔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과 정책간담회를 시작하며 "대구 경제가 별로 좋지 않고 지역 총생산이 아주 나쁘고 청년들이 많이 떠나고 있다"며 "현황을 직접 듣고 싶어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 대표는 대구시로부터 보고를 받을 대구 경제, 산업, 대구경북 민·군 통합공항 이전 문제, 취수원 문제 등 이외에 대구시에 부탁할 사안이 있다며 대법원 이전 법안 화두를 꺼냈다.

조 대표는 "차규근 의원이 발의한 대법원 대구시 이전 법안을 강하게 추진해 볼 생각"이라며 대구시가 어느 부지를 사용할 수 있을 지 등 실무적인 문제에 대해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조국혁신당 대구시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도 대구의 경제, 탈청년 현상을 우려했다.

조 대표는 최고위회의에서 "한 세대에 걸친 대구의 국민의힘 편애에도 이런 지경이다. 국민의힘 대구 지도자들은 그동안 무엇을 했느냐"고 꼬집었다.

특히 5개월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를 의식한 듯 "독점은 무능을 낳고 부패를 키운다. 좋은 경쟁을 해야 견제와 균형을 이루고 사회와 경제에 활력이 돌아온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