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제주시 함덕4구 골목형상점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 선정…플리마켓 등 함덕체험 패키지 사업 추진

함덕4구 골목형 상점가. 제주시 제공함덕4구 골목형 상점가. 제주시 제공
제주 최초의 골목형 상점가인 제주시 함덕4구 골목형 상점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전국의 시장은 45곳이며, 제주에선 함덕4구 골목형상점가가 유일하다.
 
함덕4구 골목형상점가는 올 한해 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2027년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4억 8천만 원까지 추가 지원이 이뤄져 총 8억 8천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함덕4구 골목형상점가는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플리마켓 등 함덕체험 패키지 사업 △함덕 레져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상점가 인포메이션 공간 구축 △상인 역량 강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함덕4구 골목형상점가는 2025년 6월 제주시에서 처음으로 지정된 골목형상점가 제1호로, 제주 최초의 골목형 상점가라는 상징성을 지닌다.
 
지난해 골목형상점가 10곳을 지정한 제주시는 올해 '제주시 골목형상점가 육성계획'을 수립해 내실 있는 육성과 체계적인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기완 제주시 경제소상공인과장은 "함덕4구 골목형상점가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도내 관광자원과 연계된 지역 특색 있는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