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시, 2026년 제1호 업무로 '청렴 시책'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기명 여수시장은 2일 집무실에서 청렴 실천 서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여수시 제공정기명 여수시장은 2일 집무실에서 청렴 실천 서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2026년도 제1호 업무로 '청렴 시책'을 선정하고, 기관장 청렴 실천 서약을 통해 청렴한 시정 운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2일 집무실에서 청렴 실천 서약서에 직접 서명하고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한 직무 수행 △위법·부당한 업무지시 사전 차단 △직무 관련 부당한 이익의 철저한 배제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 실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 구현 등을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여수시는 이번 기관장 청렴 실천 서약을 시작으로 △공직 감찰 강화 △청렴 교육 확대 △청렴 시책 참여도 제고 △부패 취약 분야 집중 개선 △시민 체감형 청렴 정책 확대 등 실질적인 청렴도 향상 대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렴은 행정의 출발점이자 시민 신뢰의 기반"이라며 "2026년 제1호 업무로 청렴 시책을 추진한 만큼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