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2026년 신년 조찬기도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일 포항중앙침례교회…'민트리본 달기' 캠페인 전개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영호 목사) 2026년 신년 조찬기도회가 포항중앙침례교회에서 열렸다. 김일현 선교국장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영호 목사) 2026년 신년 조찬기도회가 포항중앙침례교회에서 열렸다. 김일현 선교국장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영호 목사)는 2일 오전 7시 포항중앙침례교회(담임목사 김중식)에서 2026 신년 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찬기도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정재, 이상휘 국회의원 등 선출직 기관장을 비롯해 박진석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포항기쁨의교회) 등 교계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1부 예배와 2부 교례회, 3부 광고 및 조찬으로 진행됐다.
   
상임총무 임정수 목사(포항대도교회)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예배는 서기 김정기 목사(포항용흥교회)의 성경봉독, 특송에 이어 회장 박영호 목사가 베드로전서 2:9~12을 통해 '세상에 소망을, 하나님께 영광을'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영호 목사-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회장, 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김일현 선교국장박영호 목사-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회장, 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김일현 선교국장
박영호 목사는 경북 포항의 모든교회가 연합해 "창조세계돌봄과 젊은 세대를 위한 사역"을 통해 내일의 세계와 한국을 리더하는 포항으로 거듭나자고 말씀을 전했다.

오는 4월 5일 부활절연합예배를 주최하는 연합회는 특별히 민트리본를 달고 다니자는 캠페인을 이날 예배말씀을 통해 선포했다. 민트색은 생명이며 녹색교회 운동과 하나님이 지으신 창조의 푸르름을 담고있으며, 리본은 거듭남을 떠올리게 하는 부활의 소망을 나타내고 있다.

"포항을 묶는 민트 약속, 리본 하나로 마음을 잇고, 작은 실천으로 포항을 새롭게." 

RE:BORN 민트리본 달기 캠페인 포스터.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제공RE:BORN 민트리본 달기 캠페인 포스터.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제공 
이어, 수석부회장 김중식 목사(포항중앙침례교회)의 인도로 진행된 특별기도에서는 부회장 박인엽 장로(포항중앙교회)와 부회장 김신철 장로(포항제일교회), 부회장 박주일 장로(큰숲교회)가 나라와 민족, 포항시의 발전과 지도자를 위해서 각각 기도했으며, 이호현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2부 교례회는 수석부회장 김중식 목사(포항중앙침례교회)의 인도로 회장 박영호 목사의 환영사, 대외협력위원장 손병렬 목사(포항중앙교회)의 내빈소개 등의 인사가 이어졌다.
   
이어 3부 광고 및 조찬의 시간은 상임총무 임정수 목사의 광고와 부회장 조현문 목사(포항꿈꾸는교회)의 조찬기도로 마무리됐다.

김일만 포항시의회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국회의원, 이상휘 국회의원. 김일현 선교국장김일만 포항시의회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국회의원, 이상휘 국회의원. 김일현 선교국장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