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18년 만의 조직 개편"…경제정책 사령탑 재정경제부 출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재정경제부,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서 출범식
구윤철 부총리 "올해, 성장 견인의 해로 만들어야"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정책 방향 등을 설명했다. 김승모 기자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정책 방향 등을 설명했다. 김승모 기자
재정경제부가 지난 2008년 기획재정부로 통합된 이후 18년 만에 기획예산처와 분리돼 경제 정책 사령탑에 역할에 집중하게 됐다.

재경부는 2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공식 출범식을 열고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

재경부는 조직 개편으로 기획재정부 기능 중에서 경제정책의 수립·조정, 화폐·외환·국고·정부회계·세제·국제금융·공공기관 관리, 경제협력 및 국유재산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게 된다.

기존 중장기 국가전략 및 재정정책 수립, 예산기금의 편성·집행·성과관리, 민간투자 및 국가채무에 관한 사무는 기획처가 맡는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구윤철 부총리 겸 재경부 장관은 출범식에서 "우리 앞에는 '잠재성장률 반등, 경제 대도약의 원년'이라는 쉽진 않지만,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가 있다"면서 "작년이 회복에 집중한 시기였다면, 2026년은 본격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특별한 한 해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정책 성과로 재조명되는 재정경제부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모두가 힘을 합쳐 새해, 새 마음으로, 새로운 재정경제부의 내일을 열어 나가자"라고 직원들을 응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