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강선우 제명…심야 최고위 열어 신속 처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병기는 윤리심판원에 징계심판 요청

"당연히 모든 의혹 포함해 조사"

연합뉴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1억 원의 공천 헌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을 제명했다. 여러 비위 의혹으로 원내대표 직을 사퇴했던 김병기 의원에 대해서는 윤리심판원에 징계심판 결정을 요청했다.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1일 밤 긴급 심야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강선우 의원에 대해서는 탈당했으나 제명하고 김병기 의원에 대해서는 금일 최고위에 보고된 윤리감찰단 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신속한 징계심판 결정 요청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강 의원이) 탈당했기 때문에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제명을 의결할 수 없다. 다만 특칙 규정과 같이 윤리심판원에서 제명에 준하는 징계 사유가 있다고 하는 사실을 확인하는 결정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후 복당을 원하는 경우 그것이 장부에 기록돼 있기 때문에 사실상 제명이 되도록 하는 절차"라고 덧붙였다.

박 수석대변인은 김병기 의원의 윤리감찰단 조사 결과 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다만 윤리감찰단 조사 범위와 관련해 "당연히 의혹이 있는 모든 분야를 다 포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