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도권매립지 반입 허용 시간 '6시간'으로 단축
내일부터 수도권 쓰레기 직매립 금지로 반입량이 급감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폐기물 소각재 반입 허용 시간이 기존 최대 10시간에서 평일 6시간으로 단축됩니다.
다만 매립지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반입 허용 시간을 조정하거나 토요일·공휴일 반입을 예외적으로 허용하는 근거 조항도 마련돼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수도권매립지에 반입할 수 있는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소각재와 음폐수, 고형화오니, 사업장 일반폐기물 정도로 제한됩니다.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교육부 장관' 기관 표창
인천시교육청의 학생안전체험관이 학교 안전관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인천 학생안전체험관은 올해 학생·교직원·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수준별·맞춤형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간 4만 명 이상이 온·오프라인 안전체험에 참여했습니다.
참여자 만족도는 95% 이상으로, 체험 중심 안전교육의 효과성을 입증했습니다.
인천 송도, 바닷물 채운 인피니트 풀 인공해변 품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해안가 공원에 모래사장과 인피니트 풀을 갖춘 인공해변이 이르면 오는 2028년 상반기에 들어섭니다.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 6공구 일대에서 인공해변을 포함한 수변공원 조성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이곳 수영장에는 송도 센트럴파크 수로와 마찬가지로 정화된 바닷물을 공급해 이용객들이 수영을 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