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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류재철 CEO "실행 속도가 곧 경쟁력…AI·로봇 분야서 기회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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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재철 신임 CEO 신년 메시지
"위기 속에 더 큰 기회 있다는 생각으로 자신감 갖고 도약하자"

LG전자 류재철 CEO. LG전자 제공LG전자 류재철 CEO. LG전자 제공
LG전자 류재철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23일 구성원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냈다.
 
류 CEO는 이날 구성원 7만여 명에 보낸 신년 영상 메시지에서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본원적 경쟁력을 다지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더하며 LG전자의 전략과 실행력이 시장에서 통한다는 것을 증명해 왔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고객 중심의 철저한 준비와 실행 속도로 경쟁력의 격차를 만들어 온 것이 우리의 힘이고, 이러한 힘을 바탕으로 다섯 가지 핵심 과제에 집중해 다시 한 번 경쟁의 판을 바꾸자"고 강조했다.
 
5대 핵심 과제로는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 △질적 성장 가속화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 △새로운 성장기회 발굴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제시했다.
 
주력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는 '속도'를 꼽았다. 류 CEO는 "치열해진 경쟁 환경에서 이기기 위한 핵심은 속도"라며 "제품 리더십 측면에서는 핵심 부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위닝 테크'(이기는 기술)를 빠르게 사업화해 시장의 판을 바꾸고,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격차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기술 트랜드를 선도하고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미다.
 
LG전자가 집중하고 있는 질적 성장의 가속화를 위해서는 B2B(기업 간 거래)·설루션·D2C(소비자직접판매) 사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류 CEO는 강조했다. 그는 "CAC(상업용 냉난방공조)·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B2B 사업, 웹오에스(webOS)와 같이 디바이스와 연계해 사업 영역을 넓히는 설루션 사업, 구독·OBS(온라인브랜드샵) 등 고객 접점을 확보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D2C(소비자직접판매) 사업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수익성 기반 성장을 확실히 견인하는 동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흥 시장 육성을 통한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 방안과 관련해서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 잡고 최근 IPO(기업 공개)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인도, AI 데이터센터 냉각설루션 등 B2B 사업 확대의 핵심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생산 기반을 마련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 브라질 등에서는 2030년까지 매출을 두 배로 키우겠다는 도전적인 목표로 사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성장 기회 발굴 영역으로는 △AI 홈 △스마트팩토리 △AI 데이터센터 냉각설루션 △로봇 등을 꼽았다. 류 CEO는 이들 사업을 LG전자가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분야로 언급하며 "우리 강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해 성장 기회를 살리고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AX(AI 전환)를 통한 일하는 방식 변화도 핵심 과제로 꼽았다. 류 CEO는 "AI 기술을 업무 영역에 적용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고 업무 생산성과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AI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전 구성원이 더 빠르고, 더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류CEO는 "앞으로 LG전자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실행의 속도"라며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실행하는 것이 힘'이고 '행동하는 것이 답'이라는 마음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치열한 실행이 쌓일 때 고객은 비로소 'LG전자는 정말 다르다'는 탁월한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22년부터 새해 맞이에 앞서 신년 메시지를 앞당겨 전하며 구성원들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고 선제적으로 내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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