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주철현 의원, 화학산업협회 '감사패'…석화특별법 제정 공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화학산업협회로는 22일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에게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주철현 의원실 제공한국화학산업협회는 22일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에게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주철현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갑)이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화학산업협회는 22일 주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하며 '석유화학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과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기반 마련에 기여한 데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협회는 감사패를 통해 "주 의원은 석유화학산업이 직면한 글로벌 경쟁 심화와 탄소중립 전환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확고한 통찰력으로 입법적 대안을 제시했다"며 "특히 특별법 제정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마련해주신 헌신적인 노고에 진심 어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주 의원이 주도한 석유화학특별법은 고유가와 공급 과잉으로 고통받는 석유화학 기업들에 대한 조세 감면, 규제 완화, R&D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담고 있어 업계의 숙원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 의원은 "국가 경제의 뿌리이자 여수 경제의 심장인 석유화학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한 책무"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든 특별법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