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수원, 공공부문 AX 혁신 '대상' 수상…AI 대전환 성과 인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수원이 '공공부문 AX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공공부문 AX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17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된 '2025 공공부문 AX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AI 기반 초격차 원자력 회사 실현'으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공부문 AX 혁신대상은 연세대학교와 한국정책학회가 공공기관의 AI 대전환(AX)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공부문 전체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한수원은 체계적인 AX 정책형성 과정과 창의적인 혁신 전략 및 실행 체계 구축을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한수원은 모든 업무의 효율성 강화, 안전한 원전 운영, 수출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AI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원전 특화형 초거대 생성형 AI를 사내에 구축해 소버린(Sovergin) AI의 대표 사례로 인정받고 있으며, 한수원 전체 업무 영역에 AI 기술을 적용해 AX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소버린 AI는 자체 인프라 및 데이터 역량으로 개발 운영하는 자립형 AI 체계를 뜻한다.
 
전대욱 한수원 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 전사적 참여를 통해 더욱 실질적이고 유용한 AI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AI 전환을 통해 발전소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