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8개 역사에 AI 피난 안내시스템 구축
인천시는 이달 말까지 인천지하철 1호선 18개 역사에 AI(인공지능) 기반 피난 안내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화재 발생할 경우 AI가 확산 정도 등을 분석해 최적의 피난 경로를 산출하고 LED 화면이나 조명·음성으로 승객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앞서 인천시는 2023년 인천시청역과 인천터미널역에 시스템을 시범 구축했고, 올해는 피난 경로가 복잡한 18개 역사로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인천시, 전국 지자체 최초 '태양광 외부사업' 등록 승인
인천시는 최근 기후에너지환경부 제66차 배출량 인증위원회로부터 '태양광 보급 지원사업'에 대한 외부사업 타당성 평가 적합 판정을 받아 등록 승인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외부사업 등록 승인을 받은 사례입니다.
인천시는 이번에 등록 승인된 사업을 통해 약 483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천 서구, 정서진 광장서 해넘이 행사 개최
인천시 서구는 오는 31일 정서진 아라빛섬 광장에서 해넘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구는 행사 당일 조형물 '노을종'을 중심으로 포토존과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팝페라와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구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정서진 일대에 경관 조명을 조성하고 정서진아트큐브에서 전시·체험 행사도 진행합니다.